• 2023. 6. 29.

    by. 미라클슈슈

    마케팅 바이블(BookofMarketing)이라는 것은, 마케팅분야의 전문가나 지식을 갖춘 사람들이 자주 인용하는, 권위 있는 책이나 논문, 또는 최신기술, 이론에 대한 참고자료와 리소스를 말합니다. 이 중에서 몇 가지 대표적인 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케팅 바이블

     

    "마케팅매니지먼트"(케빈코터(Kotler), 필립켈러(Keller) 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마케팅 서적 중 하나입니다. 이 책은 기업에서 마케팅 매니저가 가져야 할 이론적 및 실무적 지식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은 예측 가능한 패턴과 개별적인 행동패턴을 분석하고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결정하는지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책은 여러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마케팅의 역사, 소비자와 시장, 시장조사, 제품 및 가격전략, 채널,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시장개발, 브랜드관리, 마케팅조직, 실무예제등입니다.

    케빈코터와 필립켈러는 이 책을 통해 현대 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이 책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석학과 전문가들의 연구결과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그 결과, 이 책은 전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마케팅 교육 도구이며, 비즈니스관리자, 마케팅전문가, 학생 및 교육자들이 마케팅 관련분야에서 필수로 읽어야 할 책입니다.


    "브랜드이미지"(저자:아이디와 가와부치)

    브랜딩과 마케팅전문가를 위한 책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이 책은 브랜드이미지를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 책은 여러 가지 주제를 다룹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이해, 브랜딩 요금과 브랜딩 전략, 브랜드의 가치와 브랜딩의 유형, 브랜드 배경, 브랜딩 원칙, 브랜드경 쟁, 브랜드 협력등이 있습니다."브랜드 이미지"는 브랜딩 전문가나 마케팅 담당자뿐만 아니라 향후 브랜드마케팅을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책입니다. 이 책은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과 브랜딩 전략을 채택하려는 기업들에게 가치 있는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뉴미디어마케팅"(이한영저)

    디지털 마케팅 및 뉴미디어 마케팅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입니다. 이 책은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에서 뉴미디어마 케팅으로의 전환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뉴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개념과 새로운 마케팅 전략, 그리고 이를 위한 도구와 기술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책에서는 소셜미디어, 모바일마케팅, 검색엔진 최적화(SEO), 검색엔진 마케팅(SEM) 등과 같은 뉴미디어 마케팅에서 중요한 주제들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은 뉴미디어 마케팅에서 효과적인 캠페인 및 전략을 계획하고 구현하는 방법과 함께, 브랜드 경쟁분석, 소비자 행동 및 유사한 주제들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뉴미디어 마케팅"은 이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유용할 뿐 아니라, 뉴미디어 마케팅을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이나 교육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이 책을 통해 알아낸 인사이트를 기업이나 조직에 적용할 수 있는 전략적인 가치도 제공합니다.

     

    '5분 마케팅'(도날드미카엘스(DonaldMiller) 저)

    비즈니스의 마케팅 전략을 간단하게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주는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단순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전략을 제시합니다. 책은 비즈니스의 마케팅 전략을 7단계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이 단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당신의 산업군을 이해하고, 둘째, 당신의 고객을 이해하고, 셋째, 당신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제품을 만들어내고, 넷째, 당신의 차별화된 가치를 파악하고, 다섯째, 당신의 마케팅 전략을 명확하게 제공하고, 여섯째, 놀랄만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마지막으로 일관된 마케팅 전략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이 책은 마케팅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설명도 간단해서 적용하기 쉽습니다. 또한, 이 책은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과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비즈니스를 확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문화마케팅'(더그홀트(DouglasHolt) 저)

    기업에서 제품 마케팅을 구현하면서 문화적 요소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지침서입니다. 이 책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사람들이 해당 제품을 찾고, 선호하는 이유를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책은 현재 세대와 문화, 마케팅 전략과 사용자 경험, 대중의 소비패턴과 트렌드, 마케팅에서의 유행과 나아갈 방향 등과 같은 문화적인 요소들을 다룹니다. 더불어, 브랜드가 문화적인 유행의 핵심 기여자로 어떻게 작용하는지, 마케팅과 정치, 마케팅과 사회 공론장, 마케팅과 문화산업, 마케팅의 전략과 디자인, 마케팅 분석방법 등 여러 가지 측면에 대해 다룹니다.

    이 책은 전통적인 제품 마케팅 접근법이 아닌, 새로운 문화적인 관점에서 제품 마케팅을 다룹니다. 결국 제품이 어떻게 문화적인 요소와 연결되어 있는지를 이해하고, 그것을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여 성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문화마케팅'은 전문 마케팅 전문가나 학생들은 물론 기업 리더십의 담당자들에게 유익한 책입니다.

     

    "마케팅인사이트"(마케팅의 상징적인 이야기)

    브라이언홀(BrianHall) 저의 마케팅책으로, 소비자와 상호작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과 상세한 마케팅 관련지식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와 함께, 여러 사례연구를 이용하여, 어떻게 소비자의 취향을 이해하고, 마케팅 캠페인을 구성하는지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특히, 이 책에서는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기업의 브랜드부여, 제품포지셔닝, 마케팅캠페인타깃파악 및 브랜드전략등과 같은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유용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은 광범위한 예시와 함께 쉽게 읽을 수 있는 스타일로 쓰여있으며, 마케팅분야에서 작업하는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브랜드마케터, 미디어담당자, 마케팅전문가, 차세대기업가를 비롯한 비즈니스세계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은 유용한 가이드가 될 것입니다.

     

    '적극적인 세일즈방식'(존막스웰(JohnC.Maxwell) 저)

    판매 전문가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것으로, 성공적인 판매를 위한 지침서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세일즈전문가로서의 실력을 향상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다룹니다. 이 책에서는 적극적인 세일즈방식의 중요성, 소비자와 상호작용하는 방법, 제품을 판매하는 방법과 제품을 마케팅하는 방법 등을 다룹니다. 책에서는 세일즈 전문가로서 필요한 기술들을 배울 수 있으며, 판매상의문제점을 식별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존막스웰은 부엌에서부터 CEO까지 모든 영역에서 작업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책들을 쓴 전문가 중 한 명입니다. 이 책 역시 많은 판매전문가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소극적인 판매 전략보다는 적극적인 세일즈 방법을 적용함으로써 세일즈 기술과 마케팅의 개념에 대한 깊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판매담당자가 대상소비자에게 제품을 어떻게 전달해야 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과 마케팅에 대한 확실한 실력향상을 할 수 있습니 다.